• 즐겨찾기 추가
  • 2020.07.24(금) 10:45
목포대, 교육혁신개발원 신임교원 교수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 입력 :
목포대, 교육혁신개발원 신임교원 교수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편집팀 tdh1234@naver.com
2020년 07월 05일(일) 16:55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교육혁신개발원(원장 오장근)은 지난 7월 1일부터 2일 양일간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에서 ‘2020학년도 신임교원 교수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총장 및 본부 보직자, 2020학년도에 임용된 신임교원 26명 등 총 5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코로나 대비 방역실시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원칙을 지키며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임교원의 안정적인 교육환경 적응 및 수업역량 향상, 교원 간 정보 공유와 커뮤니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대학의 교육혁신 기본방향에 부합한 지역의 미래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수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했다.
워크숍 세부 주제는 ▲총장 특강 ▲외부 초청 특강(광주교육대학교 박남기 교수: ‘신임교원을 위한 가슴으로 가르치는 교수법’) ▲친목 및 소통의 시간 ▲선배교수에게 듣는 강의노하우 ▲캠퍼스 투어(대불, 남악, 목포 캠퍼스) 등 다채로운 행사로 이루어졌다.
목포대 박민서 총장은 신임 교원에게 “교육, 연구 및 학생지도 등에서 꾸준한 정진과 교육자로서의 소명의식을 가져주길 바라며, 지역과 함께하는 국립목포대학교의 발전을 위하여 이바지해 줄 것을 당부 한다.”고 하였으며 이를 위해 “대학은 신임교수들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신임교원은 “교수법 특강을 통해 학생들과 적극 소통하는 교수가 되기위해 노력할 것이며, 총장님과 선배 교수와의 소통으로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상술 기자

편집팀 tdh1234@naver.com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칼럼
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