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19년 03월 23일 2019.03.21(목) 17:26
전체기사
정치
사회
경제
문화
교육
스포츠
연예
국제
정부
사람들

트럼프 “불법 이민으로 미국인 피해”

국가비상사태 선포는 안해… 9일 의회 지도부 초대
“민주당, 정치적 반대… 45분만에 셧다운 풀 수 있어”
“인도주의·마음·영혼 위기… 수천명 목숨 잃을지도”

2019. 01.09(수) 17:28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8일(현지시간) 황금시간대 대국민연설을 통해 불법 이민으로 모든 미국인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며 국경 장벽 건설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연방정부 셧다운(일부 업무정지) 사태는 민주당의 정치적 반대 탓이라며 민주당이 동의하면 45분 만에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집무실에서 국경 안보와 관련한 대국민 연설을 가졌다. 이날 연설은 CBS, CNN 등 주요 방송사들에 의해 생중계됐다.
그는 “국경을 지키는 요원들은 매일 우리나라로 들어오려고 하는 수천명의 불법 이민자들과 마주친다”며 “우리는 그들을 수용할 공간이 부족하고 신속하게 그들의 나라로 돌려보낼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수백만의 합법적 이민자들을 환영하지만 모든 미국인들은 통제되지 않는 불법 이민에 의해 피해를 입고 있다”며 “불법 이민자들은 공공자원에 무리를 주고 일자리와 임금 수준을 떨어뜨린다”고 주장했다.
그는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사람들은 아프리카계와 라틴계 미국인들”이라며 “남부 국경을 통해 헤로인, 코카인 등 많은 마약들도 밀반입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매주 300명 이상의 시민들이 헤로인에 의해 사망하는데 이중 90%가 남부 국경을 통해 들어오는 것”이라며 “올해 마약으로 인해 사망한 미국인이 베트남 전쟁 때의 사망자보다 더 많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지난 2년 동안 미국 이민세관단속국(ICE)이 26만6000명의 전과 이민자들을 체포했다”며 “이들 중 10만명은 폭행 혐의로 기소되거나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이고 3만명은 성범죄자, 4000명은 살인을 저지른 사람”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몇 년 동안 수천명의 미국인들은 불법 입국한 사람들에 의해 잔인하게 살해됐다”며 “우리가 지금 당장 행동하지 않으면 수천명이 목숨을 잃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특히 “이것은 인도주의적 위기, 마음의 위기, 영혼의 위기(humanitarian crisis, a crisis of the heart and a crisis of the soul)”라며 감성적으로 호소하기도 했다.
그는 또 어린이들이 불법적으로 국경에 끌려 들어온다고 지적했다. 단 최근 국경에서 억류돼 사망한 아이들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만명의 이주 아이들이 불법으로 미국으로 끌려 들어왔다”며 “이 아이들은 잔인한 폭력단에 의해 인간 노리개로 사용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여성 3명 중 1명은 멕시코 국경을 넘다가 성폭행을 당한다. 여성과 아이들이 우리의 붕괴된 시스템에서 가장 큰 희생자”라며 “이것이 내가 끝내기로 결심한, 우리 남쪽 국경에서 벌어지는 불법 이민의 비극적 현실”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문가들은 장벽을 위해 57억 달러(약 6조3891억원)가 필요하다고 했다”며 “민주당의 요구대로 장벽은 콘크리트보다는 강철 장벽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편집팀 tdh1234@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주소·: [62355] 광주광역시 광산구 풍영철길로 15 콜롬버스월드 513호 등록번호: 광주 가-00055 등록일:2013년 4월 16일 발행·편집인:이자형
the 대한일보.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62-226-6900팩스 : 062-226-6903이메일 : tdh1234@naver.com개인정보취급방침고충처리인
< the 대한일보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