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분당갑 재보선 출마선언...“분당·경기 리더십 교체”

  • 즐겨찾기 추가
  • 2022.07.05(화) 17:25
정치
안철수, 분당갑 재보선 출마선언...“분당·경기 리더십 교체”
  • 입력 : 2022. 05.08(일) 18:10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8일 “분당과 판교의 미래를 위해 준비된 후보 안철수, 깨끗한 정치인 안철수,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엄숙히 선언한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분당과 성남, 경기도의 리더십 교체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위원장은 “민주당의 12년 장기집권이 이어진 성남시는 ‘조커가 판치는 고담시’로 전락했다”며 “직전 경기지사와 전임 성남시장들의 추문과 오명, 측근들의 부패와 불공정 속에서 도민과 시민의 자존심은 속절없이 무너졌다”고 비판했다.
이어 “도덕적으로 타락한 도시는 모두 도태됐다”며 “고대 로마는 물론이고 주요 국가들의 ‘녹슨 도시’ 러스트 벨트는 주력산업이 무너지는 것과 동시에 정치와 행정이 부패하고 타락하면서 주민 삶이 파괴되는 결과를 초래했다”고 설명했다.
인천 계양을 재보선에 출마한 이재명 전 경기지사를 향해선 “도민과 시민의 심판을 피해 아무런 연고도 없는 안전한 곳으로 가는 것은 주민에 대한 참담한 배신행위이자 정치에 대한 무책임의 극치”라며 “주민의 이익 대신 자기편 먹여 살리기에 골몰하고 하라는 일은 안 하고,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저지른 뒤 도망치는 세력을 심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분당과 성남 주민들은 전임 시장과 도지사 등의 법적·도덕적 타락으로 인한 실질적인 경제적 피해자이며, 고통스러운 불명예를 안고 사시는 분들”이라고 했다.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칼럼
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