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與 혼란, 빠른 시일내 정리” 김진표 “협력의 정치해달라”

  • 즐겨찾기 추가
  • 2022.09.22(목) 17:35
정치
주호영 “與 혼란, 빠른 시일내 정리” 김진표 “협력의 정치해달라”
주호영 “정권초기에 여당 혼란, 국민께 죄송”
김진표 “수해복구·민생안정에 정치권 총력”
비공개 자리서 규제성 입법·예산심의 의견 교환
  • 입력 : 2022. 08.17(수) 17:44
김진표 국회의장은 17일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나 협력과 통합의 정치를 주문했다. 이에 주 비대위원장은 당 내홍을 조속히 정리해 여야 간 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김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주 비대위원장의 예방을 받고 “주 위원장은 정치경력이 워낙 풍부하시고 또 뛰어난 지도력을 보여주셨다”면서 “국민의힘은 물론 우리나라 정치 자체가 국민들이 원하는 협력의 정치와 통합의 정치를 할 수 있도록 좋은 역할 해주시리라고 믿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주 위원장은 “여당이 안정돼야 국정에도 동력이 붙고 야당과의 대화를 제대로 할 수 있을 텐데 정권 초기에 여당 혼란이 있어서 국민들께도 죄송하다”면서 “빠른 시일 안에 정리해서 여야 간 대화를 통해 의회 민주주의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 의장은 수해복구의 시급성을 언급하면서 “정치권이 수해복구와 민생안정에 우선적으로 총력을 기울이는 쪽으로 뜻을 모아주면 고맙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주 위원장은 이날 김 의장과의 예방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국회 운영에 아쉬운 점들에 대해서 의견을 드렸고 의장님도 말씀이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국회가 많은 입법을 하는데 규제성 입법을 어떻게 규제할 것이냐, 위헌법률 처리를 어떻게 할 거냐, 국회가 예산에 관해 좀 더 실질적 심의할 방법 있느냐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덧붙였다.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칼럼
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