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실어준 민주 상임고문단 “이재명 중심으로 뭉쳐 승리”

  • 즐겨찾기 추가
  • 2022.12.05(월) 17:41
정치
힘 실어준 민주 상임고문단 “이재명 중심으로 뭉쳐 승리”
이재명, 민주당 상임고문단과 간담회 진행해
李 “상임고문들 헌신 덕에 민주, 세차례 집권”
  • 입력 : 2022. 09.22(목) 17:3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민주당이 국민의 기대와 신뢰 속에 재집권할 수 있도록 상임고문의 조언과 고언을 아낌없이 부탁한다”고 말했다. 상임고문들은 “이 대표를 중심으로 민주당이 뭉치면 승리할 것”이라며 힘을 보탰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상임고문단 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의 증인이자 역사인 상임고문들을 이렇게 모시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전당대회 이후 최대한 빨리 대선배님들을 모시고 당과 관련된 조언을 듣고 싶었는데 늦어진 것 같아서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얘기했다.
이어 “우리 선배 당원 여러분들 그리고 상임고문들의 큰 헌신과 노력 덕분에 우리 민주당이 세 차례에 걸쳐서 집권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민주당이 국민 속에서 국민의 사랑 받고 국민의 기대와 신뢰 속에서 재집권할 수 있도록 상임고문님들의 조언과 고언을 아낌없이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사실 저도 당 운영과 관련해서 경험이 매우 일천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상임고문의 도움이 더욱 절실하다”며 “자주 뵙고 인사드리겠다고 말씀드리면서 오늘도 민주당이 나아갈 길, 또 민주당이 해야 할 일에 대해 많은 말씀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상임고문들은 민주당이 위기 상황을 맞닥뜨렸다고 진단하며, 이 대표를 중심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김원기 민주당 상임고문은 “지금 어려운 시국인데 이 대표와 당 전체가 어느 때보다도 마음을 합쳐 잘 끌고 나가는 것에 대해 든든하고 고맙게 생각한다. 앞으로 더욱 잘해주길 바란다”고 응원의 목소리를 전했다.
임채정 상임고문은 “이 대표가 정치 인생이 길지 않지만 상당히 날카롭고 정곡을 찌르는 정치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실제 국난이라고 할 수 있는 상황이다.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힘을 합치겠다”고 언급했다.
이해찬 상임고문도 “이 대표가 취임한 이후 민생을 중심으로 당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국민에게 안심이 된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그러한 방향으로 전 당력을 모아 함께 나아가길 (바란다)”고 했다.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칼럼
Travel